강아지 북어국밥 , 노령견, 물안마시는 강아지 보양식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야기

강아지 북어국밥 , 노령견, 물안마시는 강아지 보양식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

by 카카오톡라이프 2021. 6. 5.
728x90

안녕하세요~ 강아지들을 위한 최고의 보양식 북엇국밥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보통은 북어국을 많이 해주시는데, 저는 건더기가 많이 들어간 북어국밥을 해줄 거예요.

 

재료

북어 (강아지용/ 황태, 북어)

무 (무는 초록색 부분만 사용/ 단맛을 위해서)

브로콜리

당근

애호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브로콜리를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궈서 준비.

브로콜리 사이사이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토막 내어 씻고 데친 후 찬물에 헹궈 주었습니다. 

나머지 재료들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사료랑 같이 급여하고 강아지가 잘 씹지 않아 작게 썰어 주었습니다.

강아지들 성향에 따라 크기 조절하세요~ 대형견들은 조금 크게 해 줘도 될 듯합니다.

노령견들은 작게~ 해주세요.

저는 강아지용 황태 (북어)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전에 마트에서 북어를 사서 물에 불려서 가시를 하나하나 다 제거하고, 다시 물에 담가서 물을 갈아주는걸 하루 동안 하고 ,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끓는 물에 넣어 소금기를 빼줬습니다.

이렇게 3단계에 걸쳐서 한 거를 먹어봤는데,,,, 맙소사, 강아지용으로 나온 북어, 황태보다 소금기가 더 많은 거 같더라고요.

아,,, 내 2일 동안의 노력이,,,, 그렇게 겪어보니 그냥 강아지용 한 봉지 사서 한 시간도 안 걸려서 완성!!

여러분 저처럼 사서 고생하시지 마시고, 그냥 구입하세요..

한 봉지에 7천 원 8천 원 정도 할 거예요. 브랜드별로, 판매처별 가격은 다르겠지만, 근데 이렇게 야채 넣고 건더기 많이 넣어서 해주면 며칠 동안 먹습니다.

시판용 넣고 끓였는데 거품이 많이 나오지 않는 거 알 수 있어요~!

완성~! 저는 건더기 위주의 국밥 형태라서 국물은 조금 부족해요.

( 국물이 너무 많으면 안 먹어요...)

물 양은 만드는 사람 마음이니 알아서~ 하시면 될 듯합니다.

한번 먹일 만큼 소분하여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 저는 꺼내서 전자랜지 1분 20초 정도 돌리면 딱 적당하게 돼요. 각 가정 전자랜지 사양 확인 후 데워서 먹이세요~ 너무 뜨거우면 강아지 치아에 나쁘답니다. 뜨거운 거 먹이면 치아가 흔들려요!!! 나는 전자랜지에 얼마나 해야 되는지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상온에 두었다 미지근해지면 급여하시길 권합니다.)

강아지 북어국밥 만들기

사료랑 섞어서 급여합니다. 

사료를 주는 이유는 이전 다른 국밥 만들기에서도 이야기했는데요~ 제가 아무리 열심히 만들고 신경 써서 만들었다고 해도, 판매되고 있는 사료만큼 영양가가 골고루 들어있게 만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꼭 사료를 넣어서 먹이고 있습니다.

아주~ 맛있게 냠냠 식사 중이신 곰.

노령견 보양식 만들어주기

사료 한 알 남았는데 곰이야???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