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치석 제거 안양 동물 병원 스케일링 비용 마취 후기
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이야기

강아지 치석 제거 안양 동물 병원 스케일링 비용 마취 후기

by 카카오톡라이프 2021. 4. 17.
728x90

2021.4.15일

동물병원에 치석제거 예약하러 방문.

몸무게 9.21kg 

아주 조금 살이 빠졌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댕댕런을 준비 중입니다.

 

3개월째부터 다니던 병원이고, 3개월 때부터 봐주시던 담당 선생님께 진료를 받았어요.

우리 곰 이가 어릴 때 홍역이랑 파보장염을 걸렸어서 치아가 다른 강아지처럼 고르지 못해요.

-선생님이 아, 곰이 어릴 때 홍역이랑 파보장염 걸렸었어줘, 그래서 치아가 작구나,라고 말씀하셨어요. 

병원에 도착해서 벌벌 떨어요. 예전에는 병원 왔을 때 이렇게 떨지 않았는데, 

작년에 많이 아파서 주사도 맞고 그래서 그 후로 병원에 가면 벌벌 떨더라고요..

그래서 진료 다 끝나면 차에 태워서 간식을 하나씩 준답니다.

병원은 무서워요. 

강아지 스케일링 대기

강아지 스케일링하기 전에 혈액 검사하고 혈액검사 결과만 보고 가기 위해 15분 기다렸어요.

눈물이, 안쓰러우면서도 이쁘고 사랑스럽고 그래요.

강아지 혈액검사

혈액검사받은 내역이에요.

다 정상수치 나왔고, 전날 저녁 7시 이후 아무것도 안 먹었어요. 그래서 맨 밑에만 조금 높은데 이거는 안 먹어서 그렇다고 근데 수치는 정상 가까워서 걱정 안 해도 된다고 하셔서 맘이 놓였어요.

(아침 8시부터 금식해도 되는데 아침에 안 먹어서 물만 먹이고 갔어요.)

강아지 치석 제거 스케일링 전
강아지 스케일링 후

치석제거를 하고 집에 와서 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저는 스케일링할 때 너무 강하게 해달라고 하지 않았어요. 

스케일링이 치아를 마모시켜서 하는 거라 , 치아 자체가 작아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 걱정했지만

치아가 생각보다 잘 관리해주셨다고 하셔서 뿌듯, 발치 하나 없었습니다.

저희 집 오고부터 매일 양치 꾸준히 하고 있어요.

 

오전에 찍은 거랑 비교해보니 완전히 노란색이 완전히 없어지진 않았어요.(치석은 아니고 착색입니다.)

송곳니에 튀어나온 거는 다음 달 종합백신 주사 맞는 날에 여쭤봐야겠어요.

 

강아지치석제거 스케일링 비용

강아지 스케일링하고 단단한 사료, 간식은 급여하지 않았어요.

마취에서 깨고 1~2시간 후에 먹였어요. 혹시라도 치아 아플 수 있으니 그렇게 하라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어요.

요로결석 습식 파우치 사료+원기회복 캔 섞어서 먹였습니다.

 

* 사료 물에 물려서 먹이시길 권합니다. *

 

 

728x90
728x90

댓글